스킵네비게이션

사이트맵

글로벌 지식기반 사회의 미래가치를 선도하는 명품간호사Best of the Best Nurse

Department of Nursing

인사말

동창회장 3회 이경화 사진

영남이공대학교 간호대학 간호학과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우리 간호학과는 1984년 간호교육 시작으로 현재 3,5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으며, 전문적인 간호역량을 바탕으로 간호를 리더하고 있으며 지역과 임상현장에서 국민건강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우리 동문들은 전국 각지 병원, 교육현장, 지역사회에서 각자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으며, 앞에서 끌어주는 졸업생과 뒤에서 역동적으로 뜀박질하는 재학생들 덕분에 우리 간호대학의 위상은 더욱 높아졌으며 대구 경북지역의 명문 간호대학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하지만 현 시국은 녹록치 않습니다. 저출산, 고령화, 기후변화 등으로 의료환경이 다변화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급변하는 의료환경에 맞춰 실무교육, 간호연구 등으로 실력을 다져 간호계를 이끌어가는 동문이 될 수 있도록 졸업생, 재학생 모두 한마음으로 전진해야 될 것입니다.

지난 3년의 코로나19 펜데믹을 지나며 감염병 대응에서 간호사 한 사람 한 사람의 희생과 노고가 국민건강의 지지대였음을 우리는 확인했습니다. 우리의 위치를 잊지 않고 소통하며, 서로를 지지하며 지혜를 모은다면 우리 동문의 미래는 더 밝고 빛날 것입니다.

선후배와 직종간 소통과 화합을 위하여 우리 동창회가 앞장서겠습니다.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는 우리 간호대학 간호학과 동문들에게 큰 감사와 응원을 보냅니다. 감사합니다.

영남이공대학교 간호대학 간호학과 총동창회장 석윤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