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사이트맵

학장 인사말

간호대학장님

Best of the Best Nurse!!

영남이공대학교 간호대학 간호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우리 간호대학은 대학의 교육이념과 인간존중을 바탕으로 창의적 인성교육과 평생학습을 통하여 과학적 간호실무 능력과 나눔과 소통역량 및 글로벌 역량을 갖춘 미래가치를 선도하는 명품 간호사(Best of the Best Nurse)를 육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1984년 간호교육을 시작한 이래 현재 총 3,500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으며, 전국 전문대학 간호학과 평가에서 1999년 2회 연속 최우수학과로 평가받았고 2008년, 2013년, 2018년 1주기에서 3주기까지 간호교육인증과 2011년 4년제 간호학과로 지정됨과 동시에 간호대학으로 승격되면서 탁월한 간호교육기관으로의 토대를 마련하였습니다.

우리 대학은 캠퍼스 내 동일 재단 영남대학교 병원에서 체계화된 실습을 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2017년에는 간호대학 건물을 준공하여 간호대학 LS 센터와 시뮬레이션 센터를 확충하여 최첨단의 교내 실습교육의 토대를 구축하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인성교육뿐만 아니라 시뮬레이션 교육, BLS, ACLS, KALS 교육, 핵심기본간호술, 미국 간호사 면허 취득 준비과정 및 해외연수 프로그램(미국, 캐나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충실하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실력과 인성을 갖춘 간호 전문 인력을 배출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과학적 간호실무 역량과 나눔과 소통 역량 및 글로벌 역량을 갖춘 명품 간호사를 육성하는 과정을 함께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간호대학의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영남이공대학교 간호대학장 장희정